제5회 문경, 우지원배 생활체육 유소년 농구대회 개최

김지용 / 기사승인 : 2020-01-16 16:12:00
  • -
  • +
  • 인쇄


[점프볼=김지용 기자]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농구 꿈나무들의 우호 증진과 상호 교류의 장인 제5회 문경, 우지원배 생활체육 유소년 농구대회가 개최된다.


유소년 농구의 활성화와 스포츠 친화적인 생활 양식의 함양을 위해 개최되는 제5회 문경, 우지원배 생활체육 유소년 농구대회는 1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문경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은퇴 후 방송계와 체육계를 오가고 있는 우지원과 문경시가 매해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올해도 유소년 농구의 발전을 위해 어김없이 개최된다.


문경시와 우지원 농구 아카데미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7개 종별에 67팀이 참가하고, 문경시의회와 경상북도체육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은퇴 후 해설위원과 다양한 방송 출연 등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코트로 향해 있다는 우지원 단장.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 대회에는 방송 스케줄이 겹쳐 함께하지 못하게 됐다고 한다.


우 단장은 “매년 빠짐없이 대회 기간 내내 참석했으나 이번에는 해외 촬영 스케줄이 겹쳐 부득이하게 자리하지 못하게 됐다. 이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멀리 문경까지 찾아주신 유소년 및 농구 동호인들에게 양해의 말씀을 전한다”며 대회에 함께하지 못하는 것을 아쉬워 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 생활체육 농구의 저변이 확대되고, 농구 인기가 부활하길 바란다. 아울러 우리나라 농구도 축구처럼 클럽 문화가 정착돼 농구를 쉽게 찾고, 즐기는 아이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아쉽게 우 단장이 자리를 비우지만 67팀이 3일간 치열한 경쟁을 펼칠 이번 대회의 개회식은 18일(토) 오후 12시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고, 입상팀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트로피,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다.


#사진_점프볼DB(김지용 기자)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용 김지용

기자의 인기기사

JUMPBALL TV

오늘의 이슈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