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배] 전국 초등교사 총출동!...제5회 전국 초등교사 농구대회 개막

서호민 기자 / 기사승인 : 2020-01-12 11:32:00
  • -
  • +
  • 인쇄


[점프볼=전주/서호민 기자]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전주로 총출동해 농구로 하나가 됐다.

11일과 12일 이틀 간 전주교대와 전주고 체육관에선 제5회 전국 초등교사 농구대회가 열리고 있다.

전국 11개 시, 도 초등교사 400여명이 총집결한 이번 대회는 교대 출신 OB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는 YB 교대생들이 1년에 딱 한 번 모여 농구로 화합되는 시간을 갖는 축제의 장이다.

지난 2016년 첫 발을 떼 해마다 전국의 교대들이 돌아가며 어느 덧 5회째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이 대회는 올해 맛과 소리의 고장이자 농구의 도시, 전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되고 있다.

전주교대 중앙동아리 '크레인'이 주최하고, '익산시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디펜딩 챔피언 대구교대를 비롯해 서울, 경인교대와 진주, 청주교대 등 전국의 교대들이 한 데 모여 각 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승부를 이어가고 있다.

승패보단 초등교사들의 화합과 교류에 초점이 맞춰져있지만 1년에 딱 한번 열리는 대회인 만큼 대회에 참가하는 초등교사들의 열의는 뜨겁다 못해 불타오를 정도다. 특히 홈 팀 전주교대의 경우 OB와 YB는 물론 장년부까지 총 3개 팀을 꾸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해마다 발전하고 있는 본 대회에 도움을 주기 위한 후원사들도 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아잇스포츠, 몰텐 등에서 초등교사들을 위한 후원에 발 벗고 나섰다.

한편 18팀이 총 6개 조로 나눠 예선을 치르고 각 조 1, 2위가 12강에 올라 우승팀을 가리게 되는 이번 대회는 12일 오후 18시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사진_익산시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JUMPBALL TV

오늘의 이슈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JUMPBALL 매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