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YKK 농구교실, 한국-베트남 문화 교류 행사 내 3x3 대회 출전

김지용 / 기사승인 : 2021-05-28 16:49:10
  • -
  • +
  • 인쇄

[점프볼=김지용 기자] 원주 YKK 농구교실이 뜻깊은 농구대회에 참여하게 됐다.

원주 YKK 농구교실이 오는 29일 대구 동성로 상설야외무대에서 열리는 제5회 베트남 난치병 어린이 후원 및 한국, 베트남 K-POP 문화 교류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3x3 농구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 행사는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다문화재단 중앙회와 베트남 정부 노동문화궁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3x3 농구대회와 태권도 축하공연,K-POP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 동성로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 중 3x3 농구대회에 참여하게 된 원주 YKK농구교실 원구연 원장은 “뜻깊은 대회에 초청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현재 우리 농구교실에서 코치로 근무 중인 권성진 코치가 한국다문화재단 중앙회와 인연이 있어 그 인연으로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원구연 원장은 “이번 대회에는 주현성, 박시웅, 김승택, 정재환 등 4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경쟁보단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3x3 경기를 통해 베트남과 교류하는 의미가 큰 만큼 우리 학생들도 좋은 경험을 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경기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는 실시간으로 베트남 현지에 중계될 예정이며, 대구를 대표하는 장소인 대구 동성로 광장 메인 거리에서 3x3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는 배우 박재민 씨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가수 청하, 스테이시, 위클리 등 유명 가수들의 K-POP 공연도 예정돼 있다.

#사진_점프볼DB(박상혁 기자)

점프볼 / 김지용 기자 mcdash@nate.com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용 김지용

기자의 인기기사

JUMPBALL TV

오늘의 이슈

점프볼 연재

더보기

주요기사

더보기

JUMPBALL 매거진

더보기